안녕하세요
캡쳐프로그램 감지(Code : 1002)로 인해 프로그램이 종료되었을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
1.일반 설치 프로그램 감지

영상을 재생할 때 위와 같은 알럿창이 나오며 영상이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알럿창 마지막 줄 [SimplyCapture]로 되어 있는 부분이 감지된 프로그램의 이름으로 실행중인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한 뒤
다시 [학습하기]를 클릭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.
2.크롬 확장 프로그램 감지

알럿창 마지막 줄이 [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]로 되어 있는 경우 설치된/설치하였던 확장 프로그램을 인식하여 프로그램이 종료된 경우입니다.
'Chrome Remote Desktop'을 뜻하는 것으로 이미 삭제가 되었다면
윈도우-실행창에서 %LOCALAPPDATA%\Google\Chrome\User Data\Default\Extensions\ 로 접속하여
동일한 이름의 폴더를 삭제 부탁드립니다.

3..Zoom 프로그램감지
아래의 url을 불러 참고 부탁드립니다.
https://catenoid-support.atlassian.net/wiki/spaces/SUP/pages/3310824/1002+Zoom
4.아래 []에 아무것도 기재되지 않는 경우
이 경우 gamebar, xbox, quick time 등 윈도우 혹은 맥에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감지하였을 가능성이 높으니
해당 프로그램을 종료 부탁드립니다.
참고 :https://catenoid-support.atlassian.net/wiki/spaces/SUP/pages/3312307/error+code+1002